Morning News

2021년 청소년 평화통일 그림공모전 시상식

MorningNews 0 139 06.23 06:50

대상, 이도윤 (평화로 이어진 우리), 은상(이애나, 이정민), 

민주평통SF협의회(회장 최성우)주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가 주관한2021년 청소년평화통일 그림공모전 시상식이 지난13일(일)산호세 산장에서 가졌다. 구은희SF협의회간사 사회로 열린 시상식에서 최성우 회장은 “그림공모전을 통해 다가올 통일한국에 대한 기대감이 커졌으며 국제사회에서 통일한국의 공감대 형성을 높이기 위해 공공외교에 힘써야 한다”고 환영사를 대신했다. 윤상수 SF총영사는 짧은 공모기간과 학기중임에도 불구하고 훌륭한 작품들로 의미 있는 행사에 참여한 모든 참가자들과 수상자들에게 축하의 메시지와 임기가 얼마 남지 않은 평통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백연희 화백은 “작품을 통해 청소년들의 밝은 미래를 보았고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시간 이였다”고 화상을 통해 소감을 전해왔으며, 김천식 교수는 “올해는 작년보다 더욱 우수한작품들이 많았으며 청소년들의 통일에 대한 열망이 그림에 잘 표현되었다”고 평가했다.

그림공모전의 위원장을 맡은 이진희 부회장도 “짧은 기간속에서도 상상력과 다양한 표현력을 통해 재능을 보여준 청소년들의 작품을 접하면서 큰 즐거움과 보람을 느끼며 우리의 미래를 책임질 청소년들을 통해 통일에 대한 강한 희망을 느낄 수 있어 자랑스러웠다”고 심사 소감을 전했다.

‘평화로 이어진 우리’라는 작품으로 영예의 금상을 받은 이도윤 학생은 “통일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 이었으며 SF협의회가 전세계43개 협의회 결선에서 수상하게 되어 기쁘며, 이를 통해 SF협의회가 전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수상소감을 말했다.

또한 SF협의회에서는 외부심사위원인 백연희 화백과 김천식 교수에게 각각 감사패를 증정하고 감사함을 전했다.  

이어 출품작 전체작품을 감상하는 시간을 갖고 우리의 소원은 통일을 합창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금상:이도윤(평화로이어진우리), ▲은상:이애나(Korea’s Peace Divided), 이정민(진정한웃음), ▲동상:김초언(DMZ 이인삼각통일마라톤), 백지환(통일한국의미래와내가하고싶은것), 헤나맥커천(Our Growing Peace), ▲장려상:김민지(소망의새),노민준(북으로보내는평화의편지)


1bd7b232e8d992de1f21b64cb67dd774_1624398869_9909.png
▲지난 13일 산장식당 연회실에서 갖은 2021년 청소년 평화통일 그림 공모전 시상식에서 

수상자들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