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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권고한 코로나19

MorningNews 0 32 03.11 08:25

“지역사회 감염발생” 대응방안 가이드라인  


 [지역사회 감염발생 이전: 준비단계]

1. 학교들은 지역 내 공중 보건국들과 협조하여 병의 전염을 늦추도록 하고,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에 있도록 확실히 할 것

2. 코로나19가 전세계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시점인바 학교들은 지역사회 수준에서 동 질병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 미리 계획하고 준비해야 함

3. 전국의 학교(K-12 Schools, 유아·유치원 등) 관계자들은 코로나19를 포함 전염성 질병들의 확산을 중단 혹은 늦추기 위해 아래의 사항을 준수하도록 권고함

  1) 지속적인 상황 리뷰와 업데이트를 통해 비상 대책안을 선포하기

      - 지역 공중 보건국, 유관련 기관들(건강보험사, 여타 교육기관 등)과의 공조를 통해 비상 대책안을 마련 할 것

      - 동 대책안을 통해 학생들과 직원들에게 (평소 실천 가능한)일반적인 수준의 예방 수칙을 강조하도록 할 것

    ※ 아플 때는 집에 있기, 기침이나 재채기는 가리고 하기, 청소하기 등

  2) 학생들에게 비누와 물로 20초 이상 손을 씻거나 물이 없을 시에는 알콜이 60%이상 첨가된 손 세정제를 사용하도록 확실히 안내 할 것

  3) 연방 기관, 유관련 기관의 자료를 이용하여 학교 비상 대책안 계획시 참고하기

 4) 지역사회 협업기관(지역 공중 보건국, 건강보험사, 타 교육기관 등)과의 정보공유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발 및 구축하기

  5) 학교내 학생들 및 직원들의 일반적인 결석율 동향을 검토하기

  6) 아픈 학생들과 직원들을 위한 절차 마련하기

      - 학교 내에서 아프거나 아픈 상태에서 학교에 온 사람들은 최대한 신속하게 귀가시키도록 할 것

      - 아픈 학생 및 직원들을 건강한 학생들 및 직원들과 격리시켜놓을 것

  7) 주기적인 환경미화를 실천할 것

      - 주기적으로 접촉하는 표면을 청소할 것(문고리, 전기스위치 등)

      - 일회용 물수건(disposable wipe)등을 구비하여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곳(키보드, 책상, 리모컨 등)을 닦기

  8) 학교 내 비상연락망 만들기

 9) 지속적으로 미 질병예방센터의 관련 가이드라인을 확인하기

  10) 유아원 및 유치원과 K-12 School 담당자들은 학생들과 관련 자료(학생들의 연령대에 적합하다고 판단될시)를 공유할 것


 [지역사회 내에서 코로나19가 발생시 : 행동단계]

 1. 코로나19 발생시 언제, 얼마나 학교(혹은 유아·유치원)를 휴무해야 하는지 결정할 것

 - 학교 관계자들은 지역 공중보건국과 긴밀히 협력 및 공조하여 학교 휴무 및 대규모 행사 취소 건 등에 대해 논의할 것

 2. 만약 아픈 학생·교직원등이 코로나19 확진자로 밝혀지기 전에 학교에 등교했었다면 :

 1) 지역 공중 보건국 관계자들이 학교 측에 휴무를 권고할 수도 있음을 알아둘 것

 2) 학교는 지역 공중 보건국 및 여타 유관련 기관과 코비드19 확산 가능성에 대해 논의할 것 

      ※ 동 상황에서 연방법(Americans with Disabilities Act and the Family Education Rights and Privacy Act)에 따라 확진자 및 확진자와 관련된 사항을 비밀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함

 3) 학교·학교프로그램 담당자들은 지역 보건 관련부처 관계자들로부터 가이드 라인을 받아 확진자들이 언제쯤 학교로 복귀 가능한지, 이와 관련 학교 측이 추가적으로 밟아야 할 단계 및 대응방안이 무엇인지 확인할 것

 3. 만약 학교가 휴무하게 된다면 :

 1) 교과외 특별활동 수업(Extracurricular group activities) 및 대규모 행사는 임시 취소할 것

 2) E-Learning(인터넷, 화상회의 등을 통한 온라인 수업 등)을 통해 교육 과정이 지속되도록 할 것

 3) 급식 프로그램(Meal Plan)이 지속되도록 할 것

    ※ 집으로 포장해가기(Grab-and-Go) 및 급식배달의 방법 등 학생들에게 배식할 수 있는 방법들을 고려해볼 것 

 4) 학생들과 학교 직원들에게 한 장소에 모이는 것을 자제하도록 요구할 것

 5) E-러닝 등을 통해 교육 과정이 지속되도록 할 것

 6) 특정 의료·사회 서비스가 필수적으로 필요한 학생들에게는 어떤 대안이 있을지 고려해볼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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