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알고 있는 치과 상식, 테스트 한번 해볼까요(1)?

장봉준치과 0 4,112 2015.04.07 05:54

잇몸 질환은 약으로 치료 할 수 있다.

답 :  NO, 많은 경우에 잇몸 질환 보조제에 대한 복용에 대해 문의를 받는데 잇몸 질환은 치석 및 치태에 의해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약을 먹는 다고 치석이 없어지지는 않겠지요. 치석 및 치태를 제거하고 잇몸 보조제를 복용한다면 치유를 촉진하는데 도움이 될 수도 있겠지만 오로지 약 만으로는 근본적인 치료를 할 수 있다고 말 할수 없습니다.

스케일링을 하면 이가 깎여나가 시려지므로 가능하면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답 :  NO, 스케일링은 치아를 삭제하는 것이 아니라 치아 또는 치아 뿌리 표면의 치태 또는 치석을 제거하는 치료이고, 치아 표면의 손상을 주지 않도록 초음파 기구를 사용합니다. 스케일링 후 치아가 시린 이유는 뿌리 표면에 있었던 치석을 제거한 경우 또는 잇몸이 부은 상태가 아직 가라 앉지 않아 일시적으로 시린 것 입니다. 이미 치조골의 흡수로 인해 뿌리가 노출된 경우는 지각 과민을 완화 시키는 치약을 사용하거나, 뿌리 표면을 코팅하여 시린 증상을 완화하여 줄 수도 있습니다.

잠자기 전에 치아를 닦는 것이 아침에 일어나서 닦는 것 보다 더 중요하다

답: YES, 잠자는 동안에는 침이 잘 분비되지 않기 때문에 치주질환 및 충치가 더 발생하게 됩니다. 저녁 늦게 간식을 먹고 그냥 잠든다거나 음주 후에 치아를 닦지 않고 잠드는 경우에 충치 및 치주질환이 더욱 많이 발생하는 것을 관찰하게 됩니다. 또한,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치아를 닦고 막상 아침 식사를 한 후에는 그냥 출근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오히려 아침식사 전에 닦는 것 보다 식사 후에 닦는 것이 훨씬 중요합니다.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