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률 그리고 새해 결심

이덕구Realtor 0 2,051 2019.12.31 05:03

https://liveleftright.blogspot.com/ 

제목 : 황금률 그리고 새해 결심

2019 한해동안 진짜 진짜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저는 당신을 항상 응원합니다. 2020년에는 더 좋은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성경에황금률”(the golden rule)이라 이름 붙여진 성구가 있습니다. 무엇이든지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 - 마태복음 712.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 - 누가복음 631.

3세기초 로마 황제 알렉산더 세베루스가 위의 성경구절을 궁궐과 집무실에 황금으로 써서 벽을 장식한데서 황금률이라는 말이 기원한다고 합니다.

공자님은 논어 위령공편에서 이렇게 말합니다. 내가 원하지 않는 바를 남에게 행하지 말라 己所不欲 勿施於人 기소불욕 물시어인.

불경에서는 이렇게 표현합니다. 자기도 이롭고 남도 이롭게 하라 自利利他 자리리타.

이는 제가 부동산 사업을 처음 시작했을 때 비즈니스 원칙으로 삼은 결심이기도 합니다. 새해를 맞이하며 초심으로 돌아가 그때의 좌우명을 다시 한번 되새기며 결심합니다. Do to others as you would have them do to you.

한해동안 진짜 진짜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2020년에는 더 좋은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저는 여러분을 항상 응원할 뿐 아니라 무료 상담하니 언제든 연락주세요.

이덕구 리얼터

douglas4989@gmail.com

408-663-4989

칼럼 모음 블로그 방문하세요!
https://liveleftright.blogspot.com/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