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멘토 모리 Memento mori

이덕구Realtor 0 2,033 2019.12.17 17:50

https://liveleftright.blogspot.com/ 

제목 : 메멘토 모리 Memento mori

마의 공화정때 전쟁에서 승리한 장군을 위해서 화려한 개선식 퍼레이드를 거행했습니다. 개선장군은 최고의 대접을 받으며, 모든 이의 찬사를 받게 되고 신으로 숭배받는 듯한 감동에 젖게 됩니다. 그런데 장군의 개선마차에 노예를 옆에 타게하여 개선식 동안 끊임없이 메멘토 모리라고 속삭이게 했다고 합니다.

칫 자신이 신이라고 착각할 수 있는 개선장군에게 라틴어로 메멘토 모리 Memento mori ‘너는 반드시 죽는다는 것을 기억하라너는 신이 아니라 죽을수밖에 없는 인간이다라고 반복적으로 주지시켰던거죠.

음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것은 누구에게나 불편한 주제이나, 누구나 언젠가는 준비해야할 중요한 문제이기도 합니다. 그와 더불어 유산 상속 계획과 유언장 작성에 관해서 가족들과 얘기하려면 큰 용기가 필요합니다.

람이 죽는다고 그 사람 소유의 부동산과 각종 권리가 같이 죽는 것은 아닙니다. 부동산과 소유권은 그대로 남아있기 때문에 소유권을 이전하든가 권한과 관리에 대해서 미리 명확하게 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처리방법이 유언장이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서 크게 달라집니다. 적법한 유언이 없으면 프로베이트라는 법원이 주도하는 상속절차를 거치게 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고 법률 비용이 추가로 지출됩니다.

언장을 자필로 작성하느냐 아니면 법률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타이핑된 유언 내용에 사인하고 공증을 받느냐에 따라 작성방법이 조금 달라질 수 있습니다. 유언장의 내용에는 살고 있는 또는 소유하고 있는 부동산과 금융자산, 보험, 주식, 채권, 귀금속 등의 동산에 대한 소유권을 명시하고 그에 대한 배분을 또한 설명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유언장은 본인이 직접 작성해도 되며, 복잡하면 법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도 됩니다.  

말 연시에 타지에서 지내던 자녀 그리고 가족들이 모두 모여서 오랜만에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이때 유언와 재산상속에 관해서 얘기하고 상의해보면 어떨까요? 부모로서의 계획과 의견을 밝히고 자녀들의 동의와 공감을 미리 얻어둔다면 나중의 불협화음을 예방할 수 있고, 또한 메멘토 모리를 준비하는 첫번째 단계가 되지 않겠어요?

는 여러분을 항상 응원할 뿐 아니라 무료 상담하니 언제든 연락주세요.

이덕구 리얼터

douglas4989@gmail.com

408-663-4989

칼럼 모음 블로그 방문하세요!
https://liveleftright.blogspot.com/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