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어 여러분! 겨울에 집을 사면 좋습니다.

이덕구Realtor 0 2,209 2019.10.29 06:49

https://liveleftright.blogspot.com/ 

제목 : 바이어 여러분! 겨울에 집을 사면 좋습니다.

집을 사려고 계획하고 계신 바이어라면, 겨울 부동산 시장의 틈새를 공략해보세요.

<경쟁도 추워서 얼어요> 겨울에는 바이어가 적기 때문에 더 좋은 조건으로 원하는 집을 살 가능성이 있습니다. 겨울에 집을 내놓은 셀러는 남들처럼 날씨 좋은 봄에 집을 팔지 않고 겨울에 팔 수밖에 없는 나름대로의 이유가 있겠죠. 그래서 예비 바이어가 리얼터와 함께 집을 구경하러 오는 것만으로도 고마워하는 상황이 됩니다.

<수요 공급의 균형이 일시적으로 깨집니다> 대부분의 시장은 수요와 공급에 따라 가격이 결정되는데, 겨울에는 일시적으로 그 균형이 깨어져 바이어마켓 상태가 되어 바이어에게 유리합니다.

<오래된 좋은 매물이 있습니다> 시장 상황이 좋아 많은 거래가 이루어질 때는 집의 상태나 조건이 좋은 매물은 짧은 시간에 쉽게 팔립니다. 겨울에는 누가 보아도 좋은 매물인데도, 오랜 기간동안 팔리지 않는 경우를 보곤 합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자료를 조사하고 발품을 팔면 마음에 꼭 드는 그런데 시장에 나온지는 몇 주가 지난 보석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세금 Tax 세금> 경우에 따라서는 해가 지나가기 전에 서둘러 집을 팔려는 셀러도 있습니다. 개인의 재정상태에 따라서는 금년에 집을 파는 것이 세금 때문에 재정상 이익인 경우가 생깁니다. 이런 셀러를 만난다면 그야말로 셀러 바이어 모두 이익을 보는 환상의 시나리오가 만들어질 수 있죠.

<겨울에는 숨길 수 없습니다> 집에서 거주할 때 생기는 대부분의 문제나 불편한 점은 겨울철에 발견되기 쉽습니다. 지붕, 배수, 인슐레이션, 난방, 외풍, 습기 등은 겨울철에 살펴보고 확인하기 더 좋습니다. 그러니 겨울에 집의 하자를 더 잘 찾아낼 수 있고, 발견된 문제들을 근거로 가격협상을 하기에도 바이어에게 유리합니다.

는 여러분을 항상 응원할 뿐 아니라 무료 상담하니 언제든 연락주세요.

이덕구 리얼터

douglas4989@gmail.com

408-663-4989

칼럼 모음 블로그 방문하세요!
https://liveleftright.blogspot.com/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