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tter 홈통 청소하셨어요?

이덕구Realtor 0 2,237 2019.10.23 01:50

https://liveleftright.blogspot.com/ 

제목 : Gutter 홈통 청소하셨어요?

위가 한풀 꺾이는가 싶더니 아침 저녁에는 제법 추위가 느껴집니다. 비가 오는 이곳의 겨울을 나기 전에 홈통 청소하셔야죠.

<홈통 Gutter 청소> 낙엽이 쌓여있는지 살펴보고 청소해야 합니다.  홈통이 넘치면 벽을 타고 집안으로 빗물이 들어올 수도 있으며, 벽을 망가뜨리는 원인이 됩니다. 홈디포 같은 가게에 가면 아래 그림과 같이 생긴 간단한 청소도구를 볼 수 있습니다. 사다리에 올라가서 집 주위의 홈통을 돌아가면서 안에 쌓인 낙엽과 흙을 싹싹 긁어서 청소를 하고 나면 제 마음까지 시원해집니다. 제가 만든 간단한 도구를 소개합니다. 막대 끝에 테니스 공을 끼워서 손이 닫지 않는 부분의 홈통 속을 청소하는데 사용합니다.

가 오기 전에 한번 청소를 하고, 집 주위에 낙엽 지는 나무가 있으면 나뭇잎이 떨어질 때 몇 번 더 청소해야 합니다. 그리고 겨울철을 대비하여 준비해야할 것들을 나열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지붕 점검> 지붕에서 비가 새는 곳이 없는지, 특히 물이 스며들지 않도록 설치된 지붕과 벽 사이에 있는 Flashing 이라는 비막이 부분을 살펴 보셔야 합니다.

<외관벽 페인트> 집의 외관 Exterior 에 페인트가 벗겨진 부분이 없는지 또 틈새가 없는지 살펴보고, 필요하면 페인트칠을 하고 실리콘으로 틈새를 메웁니다.  

<마당 배수구> 마당에 빗물이 모이면 지상으로 혹은 하수구를 통해서 배수가 되도록 설계되어 있는데, 혹시 장애물이나 흙더미 등에 의해서 원활히 배수가 되지 않도록 막힌 부분은 없는지 살펴보고 청소합니다. 

는 여러분을 항상 응원할 뿐 아니라 무료 상담하니 언제든 연락주세요.

이덕구 리얼터

douglas4989@gmail.com

408-663-4989

칼럼 모음 블로그 방문하세요!
https://liveleftright.blogspot.com/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