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4989 사구팔구 101 – 집을 어떻게 사죠? (1)

이덕구Realtor 0 2,165 2019.04.02 05:02

https://liveleftright.blogspot.com/ 

제목: 집4989 사구팔구 101 – 집을 어떻게 사죠? (1)

을 맞아 주택 판매 문의뿐 아니라 구입을 고려하시는 분들의 문의가 많습니다. 이번에는 집을 어떻게 사죠?”라는 주제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선 집을 사는 목적을 명확히 할 필요가 있습니다. 투자용이 아닌 거주용 목적의 주택은 (1) 가족의 안락한 생활과 행복을 위해서 (2)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은 꼭 필요한 규모의 집을 (3) 학군, 지역 특성, 교통, 각종 편의시설에 접근성 등을 고려하여 지역을 정해서 (4) 꼭 필요한 시기에 사야 합니다.

론 투자가치라든가 임대 계획 등을 고려할 수는 있지만, 이런 것들보다 앞에서 나열한 우선순위를 먼저 생각해서 알맞은 집을 선정해서 사기를 권합니다.

을 살 계획이라면 미리 해야 할 숙제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1) 크레딧 기록을 확인해 보고 잘못된 기록은 없는지, 또 연체 기록 등에 따른 불이익은 없는지 확인해보세요. (2) 정기적으로 발생하는 비용에 대해서도 미리 정리할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예를 들어 자동차 할부금이 얼마 남지 않았다면 잔금을 미리 갚아서 총 페이먼트를 줄일 수 있습니다. (3) 자신의 Cash Flow를 점검해보세요. 그래야 자신이 얼마의 다운페이먼트를 하고 나서, 얼마의 융자를 얻어, 얼마짜리 집을 살 수 있는지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와 상의하여 본격적으로 집을 구입하기로 합니다. (1) 우선 융자회사에 필요한 서류를 보여주고 (: 지난 2년간의 세금 보고 내역, 최근 몇개월의 월급명세서, 2개월간의 은행 잔고 증명 등), Pre-Approval Letter를 먼저 준비합니다. (2) 저와 함께 동네, 집의 형태, 크기, 방의 갯수, 화장실 갯수, 구조, 1층 여부, 가격대 등을 고려하여 주말의 오픈하우스에 방문하고, (3) 저와 함께 약속을 하여 집구경을 합니다. (4) 맘에 드는 집을 발견하면 구입 오퍼를 작성하여 제출하고, (5) 경우에 따라 카운터오퍼등이 몇차례 오고간 후에 최종 계약이 이루어집니다.

머지 절차에 대해서 다음호에 추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는 여러분을 항상 응원할 뿐 아니라 언제든 무료상담하니 언제든 연락주세요.

이덕구 리얼터

douglas4989@gmail.com

408-663-4989

칼럼 모음 블로그 방문하세요!
https://liveleftright.blogspot.com/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