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빙트러스트와 유언장 #3

이덕구Realtor 0 3,150 2019.02.26 04:35

https://liveleftright.blogspot.com/ 

제목: 리빙트러스트와 유언장 #3

난주에 리빙트러스트를 만든다는 것은 (1) 리빙트러스트 서류 (2) 유언장 - 재산목록에 잊고 포함시키지 않은 항목에 대해서 (3) 건강 상태에 대한 유언장 (4) 재정에 관한 처리를 위한 위임장 (5) 부동산에 대한 개인 또는 부부의 등기를 리빙트러스트로 변경하기 위한 등기서류 Deed 등이 포함된 일련의 서류를 종합적으로 작성하는 것을 말한다고 설명드렸습니다.

번에는 리빙트러스트 서류를 간단한 예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Declaration of Trust 라는 서류를 보면 (1) 법률적인 정의를 포함한 기본 설명과 함께 (2) 관련된 사람들의 이름과 관계 그리고 (3) Grantor, Trustee, Beneficiary 가 누구누구인가 (4) 그밖의 설명들로 이루어진 1~11번의 항목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에 사인하는 난이 있고 또 공증을 받는 난이 이어집니다. 그 밑으로 Schedule A – Trust Property 라는 난이 계속되는 것을 봅니다. 바로 이곳에 부동산, 예금, 증권, 보험 등을 포함하는 재산 항목 들을 나열하게 됩니다. 그리고 각각의 재산 항목에 대해서 누구에게 물려줄지 또는 몇퍼센트를 각각 누구에게 나누어서 물려줄지 상세히 기록합니다.

를테면 산호세에 있는 집은 첫째 아들에게 물려주고, 새크라멘토에 있는 임대용 다가구 주택은 딸에게 물려주며, 또 다른 곳에 있는 상업용 건물은 첫째 손자와 두째 손자에게 각각 50퍼센트씩 물려준다 이런 식이죠.

여러분을 항상 응원할 뿐 아니라 도와드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이덕구 리얼터

douglas4989@gmail.com

칼럼 모음 블로그 방문하세요!
https://liveleftright.blogspot.com/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