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 새로 산 스마트폰으로 옮기기

이덕구Realtor 1 10,556 2018.11.22 06:43

https://liveleftright.blogspot.com/

제목 : 카카오톡 - 새로 산 스마트폰으로 옮기기 

블랙프라이데이와 이어지는 쇼핑시즌에 전화기 새로 바꾸시는 분들 많으시죠? 새로 전화기를 바꾸고 나서 카톡을 몽땅 잃어버렸다는 분들을 종종 뵙습니다. 아래의 순서에 따라 구전화기에서 백업을 하시고, 새전화기에서 복구하시면 대화내용을 모두 새로 산 스마트폰으로 옮겨서 계속 친지들과 대화를 하실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의 화면중에서 맨밑의 '...' 점점점 찍힌 메뉴를 꾹 누르세요.
(2) 세팅 메뉴중에서 'Chats'를 꾹
(3) Chats 화면의 맨위 'Chat Backup'을 꾹
(4) Chat Backup 을 하면 어떤 결과가 초래되는지 주절주절 설명 나타남
(5) 비밀번화 4자리 (예: 전화번호 끝 4자리) 두번 입력하세요
(6) Backup 진행하면서 %로 얼마나 진행되었는지 알려줌 --> 기다림
(7) Backup 완료 메시지 : 14 일동안 백업데이타가 유효하다고 함.
(8) 새로 산 전화기를 개통할 때, 카카오톡 앱을 설치하고 나서 --> 카카오톡을 개통하는 과정에서 --> 예전 데이타를 복구하겠냐고 물어보면 --> '예'라고 답하고 나서 --> 앞에서 사용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기다리면 --> 짜잔 새전화기에 옛날 대화내용 모두 복구가 되었네요.
** 구전화기에서 백업을 먼저 꼭 하셔야 합니다. 새전화기에 카카오톡 개통하고 나면 되돌릴수 없습니다.

칼럼 모음 블로그 방문하세요!
https://liveleftright.blogspot.com/
 


Comments

이덕구Realtor 2018.11.24 02:43
마지막 문장 다음과 같이 수정했습니다.  ('복구를 --> 백업을)
** 구전화기에서 복구를 먼저 꼭 하셔야 합니다. 새전화기에 카카오톡 개통하고 나면 되돌릴수 없습니다.
수정후
** 구전화기에서 백업을 먼저 꼭 하셔야 합니다. 새전화기에 카카오톡 개통하고 나면 되돌릴수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