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홈 사시려면 미리미리 준비하세요.

이덕구Realtor 0 5,696 2018.10.27 15:45

https://liveleftright.blogspot.com/ 

모빌홈 사시려면 미리미리 준비하세요.

Manufactured Home이라고도 불리는 모빌홈으로 이사하는 것을 염두에 두고 계신다면 미리미리 것을 조언 드립니다. 가끔 안타까운 경우를 보게 됩니다.

자기 은퇴할 수밖에 없게 선생님 부부는 모빌홈을 사기로 하여, 마음에 드는 모빌홈을 선택합니다. 저금해둔 돈이 있기에 현금으로 내기로 하여 제가 좋은 가격에 흥정을 도와드렸습니다. 그러나 모빌홈팍(Mobile Home Park) 허가를 받지 못해서 실망한 경우입니다.

부분의 모빌홈팍은 입주자의 월간 지출보다 대략 3배의 수입이 있다는 증명을 요구합니다. 선생님 부부는 충분한 돈을 은행에 저금하고 있으며, 제법 많은 돈을 주식에 투자하고 있음에도, 스페이스 임대비용을 매월 갚기에 총수입이 충분하다는 것을 증명할 없는 거죠. 은퇴하기 전에만 해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았는데 …..

은행 융자를 받아서 모빌홈을 사야 한다면 복잡해집니다. 매월 갚아야 하는 융자금과 스페이스 임대비용 그리고 다른 비용을 모두 고려하면 부담은 커집니다.

빌홈을 사시려면 미리미리 준비해서 사세요. 나중에 결정하고 살려고 하면 때가 늦을 수도 있습니다. 이제 준비가 되었는데, 매월 융자금과 스페이스 임대료를 있다는 것을 증명할 없는 상태인 거죠. 조금만 일찍 결정했더라면 …..

빌홈팍에는 종류가 있는데 (1) 누구나 사서 땅에 대한 렌트비를 내고 있는 일반 모빌홈 팍과, (2) 55 이상의 시니어만 있는 시니어 모빌홈팍이 있습니다. 대체로 시니어 모빌홈팍의 모빌홈이 저렴하게 거래되고, 땅을 빌리는 임대료에 대해서도 매년 3% 이상 올리지 못하는 렌트 콘트롤에 해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국에는 1,200 개의 모빌홈이 있고, 소유주의 31% 55 이상이며, 43% 34 미만의 젊은 층입니다. 가구당 가족 수는 평균 2.3명이고, 그중 기혼자의 비율은 75%라고 합니다.

모빌홈 미리미리 준비해서 사세요.

칼럼 모음 블로그 방문하세요!
https://liveleftright.blogspot.com/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