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이 부글거리고 트림이 잦다면? 양배추 먹으면 안 되는 사람 5

최혁진 0 690 2023.09.23 11:59

(전략)


갑상선기능저하증

미국 라이너스폴링연구소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많은 양의 양배추를 섭취할 경우 갑상선기능저하증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요오드 결핍이 있는 사람이 양배추를 많이 먹으면 갑상선 호르몬 부족 현상을 겪을 수 있다고 합니다. 양배추에는 글루코시놀레이트가 함유돼 있는데, 이 성분은 갑상선 호르몬 생성이나 요오드 흡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설사 유발

양배추에는 식이섬유가 굉장히 풍부합니다. 물에 녹지 않는 불용성 섬유질로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도와주죠. 하지만 많이 섭취할 경우 설사를 유발할 수 있는데요. 특히 항암 치료를 받는 환자에게는 섭취하고 있는 약물과 화학 작용이 발생해 설사하게 될 수 있으니,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식이요법을 신경 써야 합니다. 과민대장증후군이 있으면, 양배추를 과하게 먹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부글거리는 속

양배추는 소화효소로 분해되지 않는 라피노즈라는 당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소화되지 않는 상태로 장을 지나기 때문에 헛배가 부르거나 더부룩하고 부글거리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양배추를 먹고 난 뒤 복부 팽만감이 생기고 트림이 잦아졌다면 섭취량을 줄일 것.

(후략)

http://www.allurekorea.com/2023/05/26/205798

나머지 2개는 링크 원출처에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